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일상

한샘 디자인파크 송파점 방문 후기

by 디스이즈데브 2024. 11. 24.

최근 가구 장만을 위해 백화점, 카사미아, 장미맨숀 이곳 저곳 방문해봤지만 국내에서는 가장 인지도가 높은 한샘은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 디자인파크 송파점에 방문했습니다. 오늘은 한샘 디자인파크 송파점 위치, 주차 등 기본 정보와 제품 상담 및 구매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한샘 디자인파크 송파점 기본 정보

위치: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141 B1F~B3F

영업시간: 10:30 ~ 20:00

주차 공간: 빌딩 주차장 이용 가능하며, 한샘에서 가구 구매 시 무료 2시간 부여
*
참고로 같은 빌딩 내 파스쿠치 카페도 다녀왔는데 다른 매장에서 무료 시간을 넣어서 추가 시간은 못 넣었고 10분 초과되어 천원 더 냈습니다.

엘리베이터 층별 안내한샘 디자인 파크 층별 안내 상세
한샘 디자인 파크 층별 안내

 

한샘 디자인파크 송파점은 문정역 3번 출구로 나와 쭉 걷다 보면 나오는 르피에드 오피스텔 지하 1층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에 있기 때문에 주차를 위해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가다 보면, 볼 수 있었고 지하 1층과 2층은 따라서 주차 공간이 많지 않아 지하 3층에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 3시경 방문했는데 주차 공간은 넉넉 했습니다. 주차를 한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1층으로 올라가면 한샘 디자인파크 내부에서 내리기 때문에 바로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내리면 1층의 층별 가이드가 바로 보였는데 별다른 정보가 없어 큰 도움은 되지 못했습니다.

*위에 캡쳐화면은 돌아다니다 보면 볼 수 있는 층별 상세 가이드 입니다.

 

 

한샘 디자인파크 지하1

지하 1층 쇼룸 사진지하 1층 침대 제품 사진
지하 1층 쇼룸

지하 1층부터 침실, 거실, 다이닝 등 각각의 공간이 쇼룸처럼 꾸며져 있었고 가구들마다 가격이 적혀 있고 QR코드를 통해 가구의 상세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카드 같은 것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이케아를 여러 번 방문해 보다 보니 쇼룸의 형태와 쇼룸을 구성하고 있는 상품을 구경하는 것에는 많이 익숙해졌는데, 한샘의 경우 상품 카드가 갖고 있는 정보가 이케아보다 다양하지 않아 몇몇 제품은 일일이 QR코드를 스캔해야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어서 조금 불편한 감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직원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어 궁금한 제품은 바로 물어볼 수 있었고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하 1층은 침실과 거실 위주로 쇼룸이 많이 구성되어 있었고 침대 제품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쇼룸 중간에 고객 상담을 진행하는 테이블과 컴퓨터들이 많이 있었고 여러 직원들과 고객들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는 것을 깜빡했는데 무인 카페처럼 카페가 있었고 1500~2500원정도 금액으로 커피나 에이드, 디저트 등을 사먹을 수 있고 간단히 마실 수 있는 테이블이나 공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쇼룸의 가장 큰 장점인 전시 상품 할인 판매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4~5개 정도 전시 상품 할인 판매가 진행되고 있었고 관심 가는 제품은 두가지 정도 있었습니다.

 

첫 번째 전시 상품 사진
첫번째 전시 상품 사진

첫번째는 플라타 거실장 월넛 AV 2150 제품으로 원가 86만원 제품을 40%정도 할인해 52만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원목 느낌의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이 맘에 들었었고 거실장을 지탱하고 있는 다리가 스틸로 되어 있는 부분도 맘에 들었습니다.

 

두 번째 전시 상품 가격두 번째 전시 상품
두 번째 전시 상품 사진

두번째는 루아 소파 코튼 블루 RC 4인 제품으로 247만원 제품을 123만원 50%나 할인해 판매하고 있었고 상태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리클라이너 제품이었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시품 할인 판매 상품의 경우 선착순이기 때문에 많이 탐났지만 바로 받아볼 수 없다는 단점도 있어 우선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한샘 디자인파크 지하 2층

지하2층 쇼룸 사진지하2층 쇼룸 사진 두 번째
지하 2층 쇼룸

지하 2층은 수입 브랜드와 거실 바닥이나 화장실 타일, 블라인드, 커튼 등 제품들을 보고 상담 받을 수 있었고 큼직한 테이블이나 쇼파 위주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수입 브랜드에는 딱히 관심이 없었어서 많은 제품을 보진 못했습니다.

커튼은 상담을 받아 보았는데 크게 할인은 없었고 가로 폭 2800mm 기준 겉 커튼과 속커튼, 부자재 레일 가격까지 더해 67만원 견적이 나왔습니다. 겉 커튼은 다어린넨 라이스와 속 커튼은 차르르 화이트 소재로 선택했는데 중간정도 가격대의 커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가구를 구매 시 패브릭(커튼이나 블라인드 등) 상품은 5%추가 할인이 들어간다고 했습니다.

 

미니 휴지통미니 휴지통
미니 휴지통

이렇게 큰 가구들 외에도 미니 휴지통이나 발매트 수건 등도 전시되어 있었으나 매장에서 직접 구매할 순 없었고 QR 코드를 스캔하면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쌤 위크 이벤트로 생각보다 많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고 실제로 보니 아담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맘에 들었습니다. 사실 원가만 보면 구매가 조금 망설여 지지만 할인 폭이 생각보다 커 저정도 가격이면 적당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무리

어반 크롬 의자 사진
어반 크롬 의자

 

오늘은 원래 목적이었던 식탁 의자만 두 개 구매하였습니다. 해당 제품은 어반 크롬 의자로 사이즈는 460*550*810mm에 가격은 150,000원이었습니다. 의자와 같이 개별 상품의 경우 별도 할인이 적용되진 않았고 문의 드려보니 보통 할인을 잘 하지 않는 제품이라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래도 한샘몰 웰컴 쿠폰과 푸쉬 알람 동의 5%할인 쿠폰을 통해 1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폰은 한번 구매 시 한 개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상담 직원분께서 두 개 제품을 두 번에 나눠 구매해 쿠폰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셨습니다.

그 외에도 장롱도 알아보기 위해 상담을 요청 드렸는데 컴퓨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실제 집 도면과 제품들을 적용했을 때의 3D 모양을 보여주시면서 친절히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최근 들어 대부분의 가구 브랜드가 이런 시스템을 갖고 있어 상담받을 때 보다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가구 구매 시 한샘 제품을 고려중이시라면 디자인파크는 한번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친절하게 상담도 받을 수 있고 최대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직원분께서 알려주시기 때문에 상담을 받아보신 후 인터넷에서 찾아보시는 것이 확실하게 저렴한 방버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