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일상

이마트 트레이더스 위스키 상품 추천 24년 10월

by 디스이즈데브 2024. 10. 26.

최근 들어 위스키의 성지로 불리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위스키 중 몇가지 추천할 만한 상품들의 제품 정보와 가격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위례점에 방문했고 다른 것을 사러 갔다가 구경한 위스키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   탐나불린 싱글몰트 셰리 캐스크 에디션

탐나불린 셰리 캐스크 에디션 사진 첫번째탐나불림 셰리 캐스크 에디션 사진 두 번째
탐나불린 셰리캐스크 에디션 사진

 

가격: 41,980원

탐나불린 쉐리 캐스크와 하이볼 전용잔 1개 그리고 노징 글래스 1개를 패키징한 상품으로 41980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가난한 자들의 발베니라 불리기도 하는 보통 5만원대 가성비 위스키인데 4만원 초반대에 잔까지 구매할 수 있어 정말 추천할 만한 상품이었습니다.

구운 타르트, 바닐라, 바나나의 달콤한 향이 두드러지고 부드러운 텍스처에 강렬한 스파이시의 조화가 인상적인 위스키이며 가볍고 청량한 느낌의 셰리 위스키를 즐기고 싶다면 더욱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보다 자세한 테이스팅 노트는 제품 상자에 적혀 있는 것을 가져왔습니다.

[테이스팅 노트]

도수: 40%

: 호박색의 금빛

: 갓 구운 신선한 타르트 따땅, 바닐라, 바나나, 신선한 생강, 캐러멜라이즈드 오렌지

: 따뜻하면서도 이국적인 느낌, 프랜지페인 케이크, 천도 복숭아, 토피넛 푸딩, 황설탕, 세비야 오렌지

여운: 풍부한 복합미, 과일 케이크, 살구

 

 

2. 엔젤스 엔비 켄터키 스트레이트 버번 포트 와인 캐스크 피니쉬

엔젤스 엔비 사진

 

가격: 64,400원

엔젤스 엔비는 잭 다니엘과 우드포드 리저브에서 마스터 디스틸러로 일하면서 위스키 명예의 전당에 오른 링컨 핸더슨이 은퇴 후 설립한 증류소입니다. 켄터키의 루이빌 도심에 위치한 증류소이며, 엔젤스 엔비 켄터키 스트레이트 버번 포트 와인 캐스크 피니쉬가 가장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전통적인 버번의 제조 방식을 따르지만 포르투갈 Duoro 지역에서 엄선된 루피 포트 캐스크에서 6개월 피니쉬 숙성을 거쳐 복합성과 풍미가 더해진 제품이고 때문에 버번 위스키로 불리진 않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10만원대에 가까운 위스키였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특가여서 그런지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버번위스키 특유의 향과 맛이 너무 부담스러운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위스키여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의 평이 좋았습니다.

[테이스팅 노트]

도수: 43.3%

: 바닐라, 캐러멜, 건포도, 체리, 오크, 약간의 스파이스.

: 메이플 시럽, 다크 초콜릿, 구운 견과류, 블랙베리, 자두, 은은한 향신료.

피니시: 부드럽고 긴 마무리, 달콤한 포트 와인과 오크의 조화, 다크 초콜릿과 건과일의 잔향.

 

3. 글렌모렌지 오리지널과 라산타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10년과 라산타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10년과 라산타 이미지

 

다음으로 추천하는 제품은 조금 식상할 수 있지만 글렌모렌지 시리즈입니다. 글렌모렌지는 2004 LVMH가 인수한 증류소로 대대적으로 글렌모렌지를 리브랜딩하고 더욱 인기가 높아진 위스키입니다.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10년과 라산타의 경우 와인앤모어에서는 각각 9만원과 11만원선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6만원과 9만원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3-1.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10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10년은 특유의 부드러운 바디감과 과일향으로 초심자부터 애호가들까지 모두에게 사랑받는 위스키입니다. 글렌모렌지의 독특한 키피스틸은 일반적인 증류기보다 키가 길어, 보다 순수하고 부드러운 술을 증류해냅니다. 이로 인해 오리지널 10년은 산뜻하고 경쾌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테이스팅노트]

도수: 40%

: 상큼한 시트러스와 복숭아, 배와 같은 과일 향에 바닐라, 꿀의 달콤함이 감돌며 은은한 나무향이 뒤따릅니다.

: 입 안에서는 풍부한 오크 풍미와 함께 꿀, 크림, 아몬드의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룹니다. 미세한 스파이스 터치가 더해져 풍미가 깊습니다.

피니시: 깔끔하면서도 은은한 과일향과 오크향이 길게 남습니다.

 

3-2. 글렌모렌지 12년 라산타

라산타는 스페인어로따뜻함을 뜻하며, 글렌모렌지 라산타는 10년 동안 오크통에서 숙성된 후 약 2년 동안 셰리 오크통에서 마무리 숙성됩니다. 이 이중 숙성 덕분에 더 깊고 복합적인 풍미가 살아나며, 특히 셰리 위스키 특유의 달콤한 과일향과 스파이스 풍미가 돋보입니다. 라산타는 스페인의 올로로소 및 페드로 히메네스 셰리통에서 숙성해, 따뜻하고 풍부한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테이스팅노트]

도수: 43%

: 다크 초콜릿, 건포도, 시나몬 등 따뜻한 향신료와 풍부한 셰리 와인의 향이 조화를 이룹니다.

: 입 안에서는 캐러멜, 크림, 견과류가 어우러져 달콤하고 풍부한 질감을 선사합니다. 진한 과일 풍미와 스파이시한 맛이 조화롭게 퍼집니다.

피니시: 긴 여운과 함께 남는 초콜릿, 건포도, 스파이스의 따뜻한 여운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저렴하게 구매해 데일리 위스키로 마시기에 좋다고 생각되는 위스키 위주로 몇가지 선택해 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데일리 위스키 구매를 생각중이시라면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