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일상

가성비 좋은 몽키숄더 위스키 가격 및 칵테일 레시피

by 디스이즈데브 2024. 7. 21.

오늘은 대형마트, 와인 앤 모어와 같은 리쿼샵 그리고 편의점에서도 나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가성비 좋은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인 몽키숄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몽키숄더 브랜드의 역사와 특징, 가격 그리고 몽키숄더로 만들 수 있는 칵테일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몽키숄더 역사

몽키숄더는 전 세계 유명한 바텐더들이 가장 트렌디한 스카치로 손꼽은 위스키로 독특하게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입니다. 보통 블렌디드 위스키란 여러 증류소에서 나온 몰트와 그레인 원액을 블렌딩 하여 만들어진 위스키를 말하지만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는 여러 증류소에서 나온 몰트 위스키만을 섞은 위스키입니다.

 

몽키숄더는 싱글 몰트 위스키로 유명한 글렌피딕과 벨베니를 소유하고 있는 윌리엄 그랜트 앤 선즈사에서 출시한 위스키 브랜드로 칵테일에 최적화된 몰트 위스키를 만들기 위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위스키를 만들기 위해 윌리엄 그랜드 앤 선즈에서는 소유하고 있는 위스키 브랜드인 글렌피딕과 발베니 그리고 키닌비 증류소의 몰트 위스키를 섞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몽키숄더의 로고에는 원숭이 3마리가 겹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3개의 증류소의 싱글몰트를 섞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원숭이일까요?

 

위스키를 제조하는 과정 중, 보리를 뒤집어 싹을 틔우는 플로어 몰딩 방식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과정에서 보리를 삽으로 뒤집는 사람을 몰트맨이라고 부릅니다. 몰트맨들은 오랜 기간 동안 삽으로 몰트를 뒤집는 과정을 지속하면서 어깨가 처지고 휘어지는 직업병을 얻게 되어 이를 몽키 숄더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러한 장인들의 노고를 기리는 의미에서 원숭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몽키숄더 테이스팅 노트

몽키숄더는 꿀, 오렌지, 바닐라의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도수 : 40

: 상큼한 오렌지, 바닐라, , 향신료를 더한 오크

: 부드러운 바닐라와 은은한 향신료

여운 : 중간 정도의 여운, 향신료를 더한 오크와, 살짝 느껴지는 페퍼민트

 

몽키숄더 가격

몽키숄더 탭샵바 여의도점 이미지몽키숄더 CU 편의점 이미지몽키숄더 코스트코 이미지
몽키 숄더 판매 이미지

 

처음 소개에도 말씀드렸지만 몽키숄더는 정말 대중적인 위스키로 이마트나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와인앤모어, 와인픽과 같은 리쿼샵, GS25, CU와 같은 동네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위스키입니다.

대부분5만 원 후반대에서6만 원 초중반대에 구입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이마트 : 55,000

롯데마트 : 63500

GS25, CU : 59,500

코스트코 : 52,900

탭샵바 여의도점 : 67,000

 

몽키숄더 추천 칵테일

위에서 말씀드린 몽키숄더의 특징 중 독특했던 것은 칵테일로 만들었을 때 최상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개발했다는 것입니다. 이런 특징에 맞게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몽키숄더로 만들 수 있는 추천 칵테일 레시피들이 있어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Ginger Monkey

가장 간단하게 하이볼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잔은 기다란 하이볼 잔을 사용하고 바 스푼으로 휘젓는 기법을 사용합니다. 달콤한 과일맛에 프레쉬한 느낌의 칵테일입니다.
레시피 및 만드는 법
1)
긴 잔에 사각 얼음을 가득 채워줍니다.
2)
몽키 숄더를 잔의 11분의 2만큼 따라줍니다.
3)
다음으로 진저에일을 4분의 3만큼 채워줍니다.
4)
마지막으로 오렌지 웨지를 올려줍니다.

 

2. Lazy old fashioned

세계적으로 유명한 Old fashioned 칵테일 레시피를 응용한 레시피인 것 같습니다. 한잔으로 만드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지만 독특하게 병 전체를 이용해 한번에 칵테일을 만드는 방법도 있어 두 가지를 모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름 그대로 게으른 올드 패션드 칵테일입니다.

1) 한잔 레시피

a. 믹싱글래스에 2 1/4 비율로 몽키숄더와 설탕 시럽을 넣어주고 앙고스투라 비터스2대 시를 넣어 줍니다.

b. 얼음을 넣고 원하는 농도가 될 때까지 저어주세요.

c. 잔에 걸러서 따르고 오렌지 제스트와 트위스트로 장식하세요.

 

2) 대량 레시피

a. 몽키 숄더 병에서 3 1/2 파트를 제거해 줍니다.

b. 10ml 설탕 시럽과 앙고스투라 비터스를 넣어줍니다.

c. 병을 흔들어주고 얼음잔에 따라 오렌지 제스트로 장식합니다.

 

3. Monkey Colada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피나 콜라다 칵테일을 변형해서 만드는 칵테일입니다. 잔은 허리케인 글라스를 준비합니다. 허리케인 글라스는 피나 콜라다를 마셔 보셨다면 한 번쯤 보신 적 있는 잔일 겁니다. 곡선이 예쁜 긴 잔입니다.

레시피와 만드는 법

a.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갈아 줍니다.
 - 11/3
파트 몽키 숄더
 - 3/4
파트 코코넛 크립
 - 2
파트 파인애플 주스
 - 1/3
파트 라임 주스
b.
입맛에 맞게 설탕 시럽 한 대시를 추가합니다.

c. 잔에 따라줍니다.

d. 파인애플 잎과 조각으로 장식합니다.

 

4. Monkey Jam Sour

위스키 사워 칵테일에 몽키 숄더 스타일로 상큼한 딸기 잼을 이용해 만든 사워 칵테일입니다.

레시피 및 만드는 법

a. 모든 재료를 셰이커에 넣어줍니다.
 - 2
파트 몽키 숄더
 - 3/4
파트 레몬 주스
 - 1/4 파트 설탕 시럽
 - 2
티스푼 잼 또는 마말레이드
 -
오렌지 비터 한 대시
 - 달걀흰자 1
개 또는 아쿠아 파바 2큰술(선택)

b. 얼음을 넣고 흔들어 줍니다.

c. 얼음을 채운 잔에 걸러서 따릅니다.

 

마무리

위에서 소개한 레시피 외에도 몽키 숄더 공식 홈페이지에는 Monkey Splash, Espresso martini, BOULEVARDIER #3 등 많은 종류의 칵테일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달달하고 부드러움이 특징인 위스키로 마시기 정말 편한 위스키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한 개쯤 구매해서 마시기 좋은 위스키로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